경추베개 추천
오늘 전해드리고자 하는 내용은 다름 아닌 경추베개 추천 이야기라고 할 수가 있겠는데요. 아마 목 때문에 아프다 힘들다 하시는 분들 굉장히 많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그도 그럴 것이 요즈음 다들 스마트폰 항상 보고 다니시는데요.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자세는 다 똑같지 않나 하는군요. 지하철에서나 버스에서나 똑같은 자세를 하고 있는 사람들을 어렵지 않게 볼 수가 있는데요. 저 역시도 마찬가지라고 할 수가 있죠. 허리는 굽어져있고 목은 앞으로 쭉 빼고 있는 모양이라고 해야할까요? 그러니 거북목이나 목디스크가 생기게 되고 결국에는 베개까지도 바꿔보자 생각을 하게 되는데요.
앞에서도 이야기를 했지만 저도 역시나 마찬가지라고 할 수가 있었습니다. 스마트폰은 기본이거니와 특히나 컴퓨터를 보고 있는 시간이 많은터라 항상 목이 나오는 거북이 같은 자세로 항상 시간을 보내게 되었습니다. 젊었을때야 뭐 어디가 아프겠습니까? 전혀 신경쓰지 않았는데요. 하지만 나이가 들어가니 탈이 나기 시작하더군요.
처음에는 목에 힘이 없었습니다. 그리고서 통증이 찾아오기 시작했죠. 이전에는 가보지 않았던 정형외과를 가보게 되었고 정형외과에서 디스크까지라고 볼 수는 없지만 거북목이 있습니다 하는 이야기를 듣게 되었죠. 자세를 교정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이야기를 듣게 되었는데요. 그러면서 자연스럽게 경추베개 추천도 받게 되었습니다. 이런저런 다양한 베개들을 추천받은거 같은데요.
어떠한 제품을 알아보건 기본적으로 알아두셔야 하는 내용 잘 알아두신다면 아마 스스로 선택을 하신느데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을 하는데요. 우선 경추베개란 무엇인지 정확하게 알아두셔야할 필요가 있지 않나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우리가 생각하는 일반적으로 사용하는건 머리를 받치는 형태라고 할 수가 있겠습니다. 달리 이야기를 하자면 목의 공간은 붕 뜰 수도 있는 형태의 베개를 사용한다는 것인데요. 경추베개는 우리가 일반적으로 사용을 하는 머리를 받치는 것이 아니라 목을 받쳐주는 역할을 한다고 할 수가 있겠습니다. 왜 목을 받쳐주는지 그 이유를 알아야 하지 않을까 생각이 되는데요. 원래의 목의 형태인 c자 커브를 유지해주기 위함이라고 할 수가 있겠습니다.
경추베개 추천을 받는다 하더라도 이 베개가 어떠한 역할을 하는지 알아둔다면 스스로 선택을 함에 있어서도 큰 무리는 없으리라 생각을 하는데요. c자 형태를 유지할 수 있게끔 도와주는 역할을 하는 경추베개이니 만큼 누웠을때 자연스럽게 경추의 원래 형태를 잘 유지시켜주는지 잘 확인을 하셔야 한다는 것입니다.
단 너무 심한 굴곡을 만들어주는 베개라면 오히려 목에 부담을 줄 수도 있으니 적당한 c자 커브 형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경추베개를 선택하시는 것이 중요하다고 할 수가 있겠습니다. 사람마다 다르기는 하겠지만 일반적으로는 그 높이가 6-8cm 정도가 적당하다고 하니 알아두시면 좋지 않을까 생각이 되는데요.
아울러 살펴보셔야 하는 점이 있다면 항균처리가 되어있는지를 살펴보는 것도 중요하다고 할 수가 있겠습니다. 아무래도 잠을 자는 동안에 땀을 많이 흘리게 되는데요. 그래서 꼼꼼하게 살펴주시면 좋은 것이 항균처리가 되어있는지를 살펴주는 것이라고 할 수가 있겠습니다.
그리고 또 살펴보시면 좋은 것이 바로 사용의 편리성이라고 할 수가 있겠는데요. 통째로 세탁을 하는 것이 가능한지 아니면 세탁을 할대마다 베개 커퍼를 바꾸어주어야 하는지도 함께 살펴보신다면 좀 더 편리한 경추베개의 사용이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경추베개 추천 여기저기서 아마 다들 받아보셨지 않으셨을까 하는 생각을 해보는데요. 사실 솔직하게 이야기를 해서 추천을 받는거야 쉽습니다. 선택이 어려워서 문제죠. 선택을 하려면 우선 자신이 선택할 수 있는 기준이 있어야 한다는 것이 중요한데요. 그 기준 위에서 중요한 세가지에 대해서 정리를 좀 해드렸습니다.
다시 한번 정리를 좀 해드리자면요. <누웠을때 c자 커브를 적당하게 구현해줄 수 있는가?><항균 처리가 되어있는가?><세탁은 편리한가?> 세가지 정도 따져주신다면 스스로 선택을 하셔도 아마 큰 문제없이 만족할만한 경추베개 선택을 해보실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보는데요.
사실 중요한건 아무리 좋은 경추베개를 사용한다 할지라도 정작 스스로가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지 않는 경우라 한다면 목의 건강은 챙길 수 없는 법입니다. 그래서 말인데 경추베개 추천을 받으시기 이전에 평소 자신이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고 있는지부터 체크를 해주시는 것이 중요하다고 할 수가 있겠는데요. 자세 한가지만 잘 기억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 항상 목이 앞으로 나와있는지 신경써야 합니다.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하게 되면서 자연스럽게 목이 앞으로 나오게 되는데요. 목이 앞으로 나오게 되면 머리 무게로 인해서 목의 부담이 커지게 되고 c자 커브에 영향을 주어 목 건강에도 안좋은 영향을 미칠 수 밖에 없게 되죠. 처음이야 거북목 등으로 시작하겠지만 증상이 심해지면 목디스크로 갈 수도 있다는 사실을 명심하셔야만 하겠습니다.
평소 자세에 신경을 써주시는 것은 물론이거니와 특히나 컴퓨터 앞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시는 분들이라면 반드시 중간 중간 스트레칭을 해주시는 것이 중요하다고 할 수가 있겠는데요. 한시간 단위로 나누어서 50분 컴퓨터 앞에서 일을 하셨다면 10분 정도는 목과 팔을 돌리시면서 충분한 스트레칭을 해주시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이러한 평소 습관이 있어야만 목 건강을 지킬 수 있다는 사실을 명심하셔야만 하는데요. 만약 그 증상이 심해지면 단순히 목만 아픈게 아니라고 할 수가 있겠습니다.
* 팔과 어깨의 통증
* 두통
* 손과 팔과 저림
목 이외의 부분에 대해서도 건강 문제가 발생을 할 수가 있다고 하는데요. 이 상태까지 가지 않도록 평소 자세 신경쓰시고 꼭 목 건강 위해서 노력을 하셔야 하겠습니다. 그 노력 한가지가 될 수 있는 것이 아마도 경추베개 추천 받는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해보는군요.
아무쪼록 다시 한번 강조하시면 지금은 괜찮아 하면서 넘기시다가는 나중에 언제 탈이 날지 모르는 일입니다. 건강은 건강할때 지키는 것이라고 하죠. 반드시 목 건강 신경쓰시길 바라겠고 저는 다음에 또 도움될 수 있는 좋은 이야기로 인사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