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로즈마리 키우기 물주기

굴레벗어 2020. 5. 30. 14:42
반응형

도심 속에서 자연을 만끽하는 한가지 방법 아마도 집안에 식물을 키우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그중에서도 로즈마리 키우기 다들 관심 가지고 있으시죠?

 

 

로즈마리와 같은 식물을 키우고자 하는 이유야 다양하겠지만 아마 이런 이유가 있지 않나 하는데요. 쾌적한 환경은 물론이거니와 인테리어를 위해서도 일부러 식물을 키우시는 분들이 많지 않을까 합니다. 관음죽이나 산세베리아 등등 다양한 식물이 있겠지만 그중에서도 로즈마리를 키우기 위해서는 꼭 알아두셔야 하는 내용들이 있는데요. 그 내용 정리해두었으니 참고해주시면 되겠네요.

 

 

로즈마리가 좋은 이유라 한다면 아마도 특유의 신선한 향이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해보는데요. 좋은 향을 맡으면 기분도 좋아지기 마련이죠? 인테리어 효과는 덤이죠. 그리고 또 최고의 장점 한가지가 있죠. 이미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키우기 쉬운 식물로 손꼽히는 한가지가 바로 로즈마리의 키우기라고 할 수가 있겠습니다.

 

 

 

아무튼 처음이신 분들을 위해서 어떻게 로즈마리의 키우기를 하는 것이 가능한지 바로 확인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앞에서도 이야기를 했지만 키우기 쉬운 식물 중 하나로 손꼽히는 것이 바로 로즈마리라고 할 수가 있겠습니다. 즉 복잡하고 어렵게 살펴볼 내용은 없다는 것인데요. 몇가지만 기억을 해주시면 되지 않을까 하는군요.

 

 

 

첫번째..!! <물빠짐이 중요합니다>

 

다른 식물들도 마찬가지라고 할 수가 있겠지만 로즈마리의 키우기 역시도 물빠짐이 원활한 곳에서 로즈마리를 키우는 것이 중요하다고 할 수가 있겠는데요. 키우기를 위한 제대로 환경이 제공되지 않는 즉 물빠짐이 원활하지 않는 경우 뿌리가 잘 자라지 않게 되죠. 물빠짐이 좋다는 것은 곳 토양의 선택이 중요하다는 의미가 되겠는데요. 로즈마리를 키우기 위해서는 물빠짐이 잘 되게끔 하기 위해서 사양토를 이용하시는 것이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가 있겠습니다.

 

 

 

두번째..!! <충분한 일조량이 중요합니다>

 

평소 식물 키우기를 취미를 두고 있으시거나 혹은 평소 로즈마리에 관한 지대한 관심이 있으셨던 분들이라면 아마 다들 잘 아시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로즈마리는 지중해 연안이라고 할 수가 있겠습니다. 이와 비슷한 환경에서 로즈마리를 키우기 하셔야만 되겠는데요. 달리 이야기를 하자면 일조량이 풍부한 환경에서 잘 자란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따라서 로즈 마리 키우기를 할때에는 집안에 햇빛이 잘 드는 곳에서 키우는 것이 중요하다고 할 수가 있겠습니다.

 

 

 

세번째..!! <습하지 않게끔 물을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욕실에 그렇게 많은 곰팡이가 생기는 이유는 다름 아닌 습한 환경 때문이죠. 이와 관련하여 로즈마리와 같은 식물을 키우기 원하는 초보자 분들이 많이 실수를 하는 부분 하나가 있습니다. 무조건 규칙적으로 일주일에 언제 물을 몇번 줘야겠다 하고 계획을 세우는 것이라고 할 수가 있겠습니다. 이렇게 정해놓고서 로즈마리에 물을 주는 경우 습한 환경으로 로즈마리의 키우기 계획은 실패로 돌아갈 수가 있게 되죠. 그래서 어떻게 물주기를 어떻게 하는고 하니 한번씩 관찰을 햊쉬면 되겠습니다. 관찰을 하며 흙의 상태를 보고서 건조하다 싶을때 조금은 흙이 젖을 수 있는 양의 물을 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할 수가 있겠습니다.

 

 

 

네번째..!! <관리하기>

 

인테리어를 이유로 로즈마리를 키우기 하시는 분들이라면 보기 좋게끔 모양을 잘 관리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할 수가 있겠죠? 사방으로 잎이 나있는 모양보다는 아무래도 잘 정돈된 모습이 보기에도 좋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그래서 말인데 로즈마리의 키우기가 어느 정도 자라게 된다면 가위를 이용해서 전체적으로 타원형이 되게끔 모양을 다듬으면서 잘라주시면 되겠습니다. 아울러 많이 자랐다면 분갈이를 통해서 새로운 환경을 만들어주시는 것이 중요하다고 할 수가 있겠습니다.

 

 

결코 어렵지 않습니다. 이렇게 네가지 정도만 기억울 해두신다면 아마도 로즈마리를 성공적으로 키우기 결코 어렵지 않게 다들 키워보실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되는데요. 관상용으로도 좋지만 정말 여러모로 쓰임새가 많은 식물이 바로 로즈마리라고 할 수가 있겠는데요. 특히나 요리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잘 아실만한 내용이지 않을까 합니다.

 

 

 

아무튼 알아두시면 실생활에서 좀 더 유용하게 로즈마리를 활용해보실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되는데요. 단순히 키우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잘 활용하실 수 있도록 간단한 활용법 세가지 정도만 정리를 좀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초파리가 향을 싫어한다고 하니 친환경 벌레 퇴치용으로 사용을 하시면 좋습니다.

* 고기나 혹은 생선을 요리하는데 있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차로 만들어서 음료로 마실 수 있습니다.

 

 

 

특히나 요리를 통해서 섭취하게 되는 경우 스트레스 해소나 뇌기능을 향상은 물론 항산화 효과까지 얻어볼 수가 있다고 하는군요. 복잡하게 이야기를 하기는 했지만 간단하게 정리를 하자면 건강에도 좋다는 이야기가 되겠습니다. 워낙에 잘 알려져있는 사실들이라 아마 아시는 분들도 많지 않나 생각을 하는데요.

 

 

 

아무튼이 정도면 꼭 키워야 할 식물이라고 이야기를 해도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보는데요. 위에서 살펴보신 것처럼 로즈마리를 키우는데 있어서 딱히 어려운건 없습니다. 초보자분들이라도 충분히 권해볼 수 있는 좋은 식물이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해보는군요.

 

 

 

모두들 잘 키워보시길 바라겠고 키우기에 성공을 하시면 또 앞에서 알려드린 세가지 방법으로 잘 활용해보시는 것도 좋으리라 생각됩니다. 모두들 잘 키워보시길 바랄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