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마 다들 지금 하셔야 할 일이 아닌가 생각이 됩니다. 다름 아닌 어린이집 입소대기신청이 아닐까 생각이 되는데요. 해보신 분들은 다들 잘 아시겠지만 보내고자 하는 어린이집으로 직접 가셔서 대기를 신청하는 것이 아니라고 할 수가 있겠습니다.
물론 직접 가셔도 상관은 없겠습니다만 집에서도 하는 것이 가능한데 굳이 밖으로 나갈 필요는 없겠죠. 그래서 오늘은 어린이집에 보내야할 자녀가 있는 분들을 위해서 집에서 편안하게 어떻게 입소대기신청을 하는지 그 방법 바로 아래쪽에 정리를 해두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그 내용 확인해주시면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이미 해보신 분들은 다들 잘 아시겠지만 인터넷을 이용해서 신청을 하는 것이 가능한데요. 신청을 하는 곳은 <childcare.go.kr> 여기가 되겠습니다. 다름 아닌 임신육아종합포털 아이사랑이라는 곳인데요. 아마 자녀가 있는 부모님들은 한번쯤은 들어보셨을 법한 곳이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바로 상단에 보시는 곳이라고 할 수가 있겠는데요. 한가지 알아두셔야 하는 것이 있습니다. 해당 포털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우선 준비를 해두셔야 하는 한가지가 있는데요. 다음 아닌 아이디라고 할 수가 있겠습니다. 달리 이야기를 해서 로그인을 해야만 해당 포털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 가능하다는 것인데요.
그 메뉴가 워낙에 조그마하게 자리잡고 있어서 제대로 찾지 못하시는 분들도 더러 있었죠. 그래서 어디에 있는지 그 메뉴 표시를 좀 해두었으니 참고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다들 위치 어렵지 않게 확인을 하셨으리라 생각을 하는데요. 앞서서 말씀드린 것처럼 아직 아이디가 없다 하시는 분들이라면 우선 아이디부터 만들어주셔야 하겠습니다. 아이디 만드시는데 있어서 딱히 어려운건 없으니 아마 알아서 다들 잘 하시리라 믿어봅니다.
아무튼 아이디도 만드시고 그리고 로그인까지 하셨다면 이제서야 비로소 어린이집 입소대기신청을 하시는 것이 가능하겠는데요. 다시 메인 화면을 집중해주시길 바라겠습니다. 메인화면 중간쯤에 보시면 다양한 메뉴들이 있는 것을 확인해보실 수가 있겠는데요.
다들 메뉴 찾으셨죠? 보시면 아시겠지만 입소대기신청이라고 되어있는 메뉴를 바로 확인을 해보실 수가 있게 되겠습니다. 해당 메뉴로 이동을 해주시게 되면 반드시 확인을 하셔야만 하는 중요한 정보들이 있는 것을 확인해보실 수가 있겠는데요. 신청하시기 이전에 꼭 한번쯤은 읽어주셔야 하지 않을까 생각이 되는군요.
그리고 화면을 가장 아래쪽으로 내려주시게 되면 입소대기신청 바로가기라고 해서 어린이집 입소대기신청을 할 수 있는 버튼이 있는 것을 확인해보실 수가 있겠는데요.
해당 버튼을 이용하셔서 페이지를 이동하신 이후 각각의 과정에 맞는 정보를 입력해주시면 비로소 신청을 하는 것에 가능하게 되겠습니다. 신청하시는데 있어서 아마 어려운 부분은 없으리라 생각을 하는데요. 그래도 처음 이용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그럴때에는 영상으로 준비가 되어있는 방법 한번 확인을 해보시는 것도 좋지 않을까 하는데요.
임신육아종합포털 우측에 보시면 입소대기 신청방법이라고 되어있는 메뉴가 펼치진 것을 확인하실 수가 있겠습니다. 처음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이 메뉴 충분히 활용을 해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보는데요.
메뉴를 눌러주시게 되면 영상이 준비된 페이지로 이동을 하실 수 있게 되겠습니다. 영상은 자동적으로 재생이 될텐데요. 보시는 것처럼 3분36초라는 짤막한 시간이니 한번 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으리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그래서 오늘은 어린이집 입소대기신청을 하는 방법에 관해서 이야기를 해드리는 시간을 좀 가져보았는데요. 어떻게 도움이 좀 되셨는지 모르겠습니다. 직접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육아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들을 얻고 필요한 업무를 볼 수 있는 곳이라고 할 수가 있겠는데요.
여러분들이 보신 다양한 메뉴를 이용할 수 있는건 물론이거니와 이외에도 유익한 다양한 정보들을 만나보실 수가 있겠는데요. 상단에 있는 메뉴에 마우스 올려두시면 그 아래로 숨겨진 메뉴들이 쭉 나오는 것을 확인해보실 수가 있게 되죠.
아무튼 잘 활용하시면 육아에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되는 정보들 접해보실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그래서 오늘 이야기는 여기까지인데요. 어떻게 도움이 좀 되셨는지 모르겠습니다. 육아를 하고 있으시니 다 공감을 하시지 않을까 하는데요. 분명 힘든 육아라고 할 수 있죠. 하지만 그 힘든 과정보다 더 큰 행복이 있다는 사실 아마 다들 잘 아실거라 생각을 합니다. 그만큼 의미있는 시간이 아닐까 하는데요. 그 의미있는 시간 잘 보내시길 바라겠고 오늘도 화이팅하시길 바라겟습니다. 감사합니다.